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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41년 만의 새로운 로고... 'KOREAN'으로 더 강력해진 이미지

by raedar 2025. 3. 12.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며 큰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1984년 태극마크 로고를 도입한 이후, 대한항공의 로고는 드디어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 새로운 로고는 앞으로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을 준비하는 대한항공의 미래 비전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KOREAN’**이라는 글자가 두 배 더 크게 도장된 비행기를 보게 될 텐데요, 이 변화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41년 만의 로고 변경, 무엇이 달라졌나? 

이번에 공개된 대한항공의 새로운 로고는 과거의 파란색과 붉은색 태극 무늬에서 남색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KOREAN’ 글자가 항공기 옆면에 두 배 크기로 새겨졌다는 점입니다. 이 변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국제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을 향한 첫걸음으로, 새로운 로고가 두 항공사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항공기 외에도 기내 서비스 물품 및 각종 브랜드 디자인에서 새로운 CI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시아나항공 통합의 미래, '고객 사랑'이 핵심 

조 회장은 또한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작업에 대해 언급하며, 가장 큰 목표는 **‘고객의 사랑을 받는 항공사’**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글로벌 11위 항공사로 성장했지만, 우리는 규모보다는 고객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마일리지 통합 문제는 매우 민감한 사안으로, 고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통합 진에어’와 부산 신공항, 새로운 항로의 미래 

이번 통합에 대한 이야기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은 진에어에어부산의 역할입니다. 조 회장은 **‘통합 진에어’**의 방향에 대해, 부산 신공항 개항과 함께 부산에어의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에어부산을 분리 매각하지 않을 것”이라며, 통합을 목표로 한 가족 같은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변화된 대한항공, 첫 비행은 언제?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대한항공의 첫 번째 비행기는 12일 인천에서 출발하는 KE703편입니다. 이 항공편은 일본 도쿄 나리타로 향하는 노선으로, 탑승객들은 변화된 디자인을 첫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보잉 787-10 기종 등 새로운 항공기 모델에 새로운 로고와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반영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미니멀리즘 디자인 

조원태 회장은 “새로운 로고는 미니멀리즘현대화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이는 3년 동안 준비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로서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로고의 변화는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가 아니라, 대한항공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상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미래 비전, 고객과 함께하는 항공사 

대한항공은 이번 로고 변경을 통해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향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조원태 회장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항공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새로운 비행기와 함께 고객들에게 다가갈 준비가 되어 있음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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